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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급 새상품
감독 조셉 로지
출연 엘리자베스 테일러  미아 패로우  로버트 미첨  파멜라 브라운  페기 아쉬크로프트 
장르 드라마   스릴러  
더빙영어
자막한국어 영어
사운드돌비디지털 모노
지역코드ALL/NTSC
등급15세 이상 관람가
런닝타임105 분 (1 disc)
영화제작년도1968년
출시사선 엔터테인먼트
출시일2013-0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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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ecial Feature
Review
- 마르코 데네비 (Marco Denevi) 의 원작!! 가슴 섬뜩한 사이코 드라마!
- 미아 페로우&엘리자베스 테일러의 신들린 연기!!
- 딸을 잃은 자! 어머니를 잃은 자! 기묘한 공생의 스릴러가 시작 된다!
- 심리적 갈등은 점점 쌓여 가고 마지막의 광기어린 반전에 모두가 놀란다

[ 내 용 ]

아르헨티나의 공무원 출신 소설가 마르코 드네비(Marco Denevi)의 단편 소설(Ceremonia Secreta)을 영화화한 작품으로, 어린 딸을 사고로 잃고 거리의 여자가 되어 자포자기의 삶을 살아가는 레오노라(엘리자베스 테일러)와 병으로 죽은 엄마가 아직 살아있다고 믿는 소녀 첸지(미아 패로우) 사이에 일어나는 심리적인 갈등을 그린 심리 스릴러물. 미아 패로우의 정신 이상 연기가 대단히 인상적이다.
다음은 이 영화에 대한 EBS의 소개 글. 이 영화는 딸을 잃은 매춘부와 어머니를 잃은 딸이 서로를 어머니와 딸로 가정하면서 살아가는 과정과 그들 사이로 파고든 계부의 관계 속에서 벌어지는 광기와 원죄에 대한 광적인 갈망을 스릴 넘치는 화면 속에 밀도 있게 그려낸 작품이다. 특히 차곡차곡 심리적 갈등을 쌓아올려 마지막 반전에 가서야 광기가 드러나는 플롯의 진행을 보여주는 현대 스릴러 영화의 유형이 이미 이 작품에서 보여지고 있다는 것도 흥미로운 일이다. 헐리우드가 자랑하는 미의 화신 엘리자베스 테일러가 이 작품에서는 턱이 둘로 보일 만큼 살이 찐데다 술에 쩔어 치아가 엉망인 매춘부로 등장하고 있어 충격을 던져준 작품이다. 작품 선택에 있어서 까탈스럽기로 소문난 엘리자베스 테일러지만 이 작품에서는 거의 망가진 모습으로 출연하고 있는데, 그만큼 엘리자베스 테일러 스스로도 탐이 났던 역할이었음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연기의 측면에서는 엘리자베스 테일러보다 정신이상의 센시 역을 맡은 미아 패로우가 훨씬 시선을 끄는데, 그녀는 대배우인 엘리자베스 테일러와 공연하면서도 주눅들지 않고, 불안정하고 공허한 눈빛을 가진 미친 여자의 역할을 훌륭하게 소화해내고 있다. 로버트 미첨 원작에는 없던 인물이었지만 역시 멋진 연기를 보여줌으로써 그의 존재가치를 증명했다.

[ 줄 거 리 ]

술에 쩔어 사는 한물간 거리의 매춘부 레오노라(엘리자베스 테일러 분)는 교회 묘지를 찾아가 딸의 무덤에 꽃을 놓고 돌아오다 부유하지만 정신이 이상한 젊은 여자 센시(미아 패로우 분)을 만나게 된다. 센시는 레오노라가 돌아가신 자신의 어머니의 환생이라고 착각하고 그녀를 뒤쫓던 중이었고, 레오노라 역시 센시를 자신의 죽은 딸이라고 생각한다. 그렇게 두 사람은 모녀인 듯 미아의 집에서 함께 살아가게 되는데, 어느 날 여학생을 농락한 죄로 항상 쫓겨다니는 신세인 센시의 계부 알버트(로버트 미첨 분)가 그들의 집을 찾아온다. 거들먹거리고 술 좋아하는 알버트는 자신의 의붓딸인 센시에게 눈독을 들이며 호시탐탐 기회를 엿보고, 도둑들은 정신이 이상한 센시의 집을 드나들며 마음 내키는 데로 그녀의 물건들을 훔쳐간다. 이를 보다 못한 레오노라는 센시를 지켜주기 위해 경찰에 신고하겠다고 해 도둑들을 쫓아내지만, 좀도둑과는 차원이 다른 엄청난 위협이 닥쳐 온다.

◈ 감 독 : 조셉 로지 (Joseph Losey) ◈

조셉 로지는 할리우드 출신이지만 뛰어난 유럽영화를 만들었던 감독이다. 메카시즘의 광풍이 할리우드에 휘몰아친 50년대에 할리우드를 떠난 유명감독 중에 영화경력을 꾸준히 이어갔으며 작품세계에 일가를 이룬 감독으로 로지에 필적할 이는 없다. 60년대 중반부터 타계하기까지 로지는 유럽의 가장 훌륭한 영화감독이었다. 로지의 영화는 정교한 촬영과 편집으로 유미적인 단아함을 풍기지만 좌파적 정치관이 배어있는 대단히 지적인 주제를 진술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1909년 미국 라 크로세에서 태어난 로지는 하바드 대학 영문학 학위를 받은 뒤 뉴욕에서 연극 일을 했다. '리빙 뉴스페이퍼'라는 정치적인 연극집단에서 활동했던 로지는 베르톨트 브레히트의 영향을 받아 부르주아 사실주의보다는 관객에게 말을 걸고 관객의 참여를 유도하는 반사실주의 미학을 실천했다. 연극 일 틈틈이 영화에 관심을 보인 로지는 35년에 옛 소련으로 건너가 세르게이 에이젠스테인 감독에게 사사 받았고 38년부터 록펠러 재단에서 돈을 대는 교육용 기록영화를 만들었기도 했다.
로지의 첫 장편극영화 <녹색머리의 소년 The Boy With Green Hair>(1948)은 전쟁에서 받은 충격으로 머리카락이 파랗게 변해버리는 한 소년이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청색공포증이 소재였으며 반전 주제를 말하면서도 심리분석을 적극적으로 도입한 점이 눈길을 끌었다. 51년까지 로지는 다섯 편의 영화를 찍으면서 왕성한 생산성을 과시했다. 모두 겉으로 보면 평범한 할리우드 장르영화처럼 보이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정치적인 관점에서 진보적인 영화들이었다. <무법 The Lawless>(1950)은 인종차별로 고통 받는 멕시코계 미국인의 얘기를 다룬 스릴러였고 <빅 나이트 The Big Night>(1951)>는 10대들의 광폭한 범죄를 도덕적인 차원에서 신중하게 바라본 작품으로 전투적이지 않지만 좌파적인 관점이 농후했다. 로지가 미국 시절에 만든 마지막 작품은 프리츠 랑 영화의 리메이크인 으로, 멕카시즘이 몰아치던 당시의 정치적 광란 상태를 암시하는 집단 히스테리를 반영했다. 그리고 곧 로지는 할리우드의 빨갱이를 색출하려던 멕카시 의원 일당의 견제를 받았다. 멕카시는 옛 소련 시절에 로지가 세르게이 에이젠스테인 밑에서 공부한 경력을 문제 삼았는데 로지는 의회 증언을 거부하고 블랙 리스트에 올랐으며 할리우드를 떠나 유럽에서 활동했다.
극작가 해롤드 핀터가 각본을 쓴 <하인 The Servant>(1963)> 이후 로지와 핀터는 <돌발사고 Accident>(1967), <중개인 The Go - Between>(1971) 등의 걸작을 발표했다. 세 작품은 로지 스타일의 정수였다. 처음부터 끝까지 대저택 안에서만 전개되는 <하인>에서 영화 초반에 자주 나오는 집안 장소는 거실과 복도다. 하인 바레트와 애인 베라는 아래층 부엌에 거주하고 있다. 주인 토니가 거주하는 2층이 권력과 특권을 나타낸다면 아래층의 부엌은 2층의 권력이 짓누르는 아랫 것들의 연약함을 대변하는 장소. 그런데 바레트의 애인 베라와 주인 토니가 관계를 맺고 난 후부터 위계관계는 뒤바뀐다. 성적으로 무능한 토니는 하층계급의 그 왕성한 생명력 앞에 위축당한다. 그리고 그 심리적 위축감은 곧바로 이 집안 내부의 위계관계에 자그마한 변화를 일으키며 하인 바레트가 주인 토니를 압도할수록 계단을 오르내리는 토니와 바레트의 상하 위치는 조금씩 역전되며 궁극에 바레트는 다른 모든 사람을 압도하는 내려다보는 각도로 촬영되어 가장 하인답지 않은 인물로 등장한다. <트로츠키 암살 The Assassination of Trotsky>(1972)과 <인형의 집 A Doll's House>(1973) 등의 영화로 만년의 명성을 이어가던 로지는 76년 이후에 프랑스로 이주해서 영화를 찍었는데 알랭 들롱이 제작하고 주연한 <미스터 클라인 Mr. Klein>(1977)은 이 시기의 걸작이다. 냉정한 미술상 로베르 클렝이 우연히 이름이 같은 유대인으로 신분을 오해받으면서 미묘한 정체성의 혼란을 겪는 것을 그려낸 이 영화 이후에 만년의 로지는 다시 미국으로 돌아가 영화를 만들고 싶어 했으나 소망을 이루지 못했다. 로지의 필생의 염원은 마르셀 프루스트의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를 영화로 만드는 것. 그러나 해롤드 핀터가 각본을 탈고했는데도 로지는 결국 영화를 찍지 못하고 85년에 세상을 떠났다. 로지는 일생을 야인으로 살면서 국외자의 눈으로 세상을 예리하게 영화로 담았다. 그의 영화의 주제는 진보적인 좌파의 정치관을 반영했지만 이야기 형식도 다차원의 열려진 구조를 추구했다는 점에서, 그의 영화의 내용과 형식은 앞서가는 것이었다. 조셉 로지의 영화세계는 인물의 심리와 현실의 복잡한 층위를 고루 포괄하는, 현대 영화가 가닿을 수 있었 던 세련된 유산으로 평가 받을 만 하다

1979 돈 지오반니 (Don Giovanni)
1976 미스터 클라인 (Mr. Klein)
1975 로맨틱 잉글리쉬우먼 (The Romantic Englishwoman)
갈릴레오 (Galileo)
1973 인형의 집 (A Doll's House)
1972 트로츠키 암살 (The Assassination Of Trotsky)
1971 사랑의 메신저 (The Go-Between)
1970 2인의 도망자 (Figures In A Landscape)
1968 비밀 (Secret ceremony)
1967 사랑의 상처 (Accident)
1964 왕과 조국 (King And Country)
1963 하인 (The Servant)
저주받은 아이들 (The Damned)
1962 콘크리트 정글 (Concrete Jungle, The)
1954 빗나간 욕망 (The Sleeping Tiger)
1948 녹색 머리의 소년 (The Boy With Green Hair)

◉ 배 우 : 엘리자베스 테일러 (Elizabeth Taylor) ◉

세기의 미인'이라는 찬사를 꼬리표처럼 붙이고 다니는 엘리자베스 테일러는 지금까지도 할리우드가 낳은 최고의 미인으로 손꼽힌다. 1932년 런던에서 태어난 그녀는 화랑을 운영하는 아버지와 배우였던 어머니를 부모로 둔 덕에 어려서부터 남다른 예술적 감성을 키우며 자랐다. 2차대전 당시 미국 LA로 건너간 그녀는 어려서부터 미모가 빛을 발하여 열살 때 영화계에 진출하게 된다. 유니버셜과 전속 계약을 맺은 엘리자베스 테일러는 몇 편의 영화에서 예쁘장한 아역을 맡아 인기를 누리고 이후 MGM에 픽업되어 인기 아역 배우로서의 입지를 굳힌다. 또한 17세에 힐튼 호텔의 경영자 니키 힐튼과 세기의 결혼을 하여 화제를 뿌리기도 한다. 이후 그녀는 <젊은이의 양지>, <자이언트> 등에 출연하며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게 된다. 이미 이때부터 '세계 최고의 미인'이라는 소리를 듣기 시작한 그녀의 몸값은 천정부지로 치솟았고 1960년에는 다니엘 만 감독의 <버터필드 8>로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며 연기력까지 인정받기에 이른다. 1963년 <클레오파트라>에 1백만 달러의 출연료를 받고 캐스팅되어 그녀는 다시 한번 세간의 화제가 되었으며, 1966년에는 <누가 버지니아 울프를 두려워하랴>에 출연하여 두 번째 아카데미 여우주연상 트로피를 손에 넣게 된다.

타고난 아름다움으로 할리우드를 정복했고, 몽고메리 클리프트, 제임스 딘, 리처드 버튼 등 당대 최고의 스타들과 출연하며 많은 염문을 뿌렸고, 여덟 번의 결혼과 이혼을 거듭하며 파란만장한 삶을 살아온 것으로도 유명하다. 1993년 아카데미시상식에서 평생공로상을 받았고, 에이즈 환자의 인권 보호 운동에 앞장서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던 그녀는 2000년 초반 이후 연기활동을 중단하였다. 2009년 세상을 떠난 팝의 황제 마이클 잭슨의 죽음을 애도하는 모습이 언론에 공개가 되며 그와의 깊은 우정이 화제가 되기도 했던 그녀는 2011년 3월 23일 향년 79세에 심부전증으로 사망하여 많은 이들을 안타깝게 했다.


2010 스매쉬 히즈 카메라 (Smash His Camera)
2007 아이 해브 네버 포가튼 유 (I Have Never Forgotten You: The Life & Legacy of Simon Wiesenthal) 2002 데브라 윙거를 찾아서 (Searching for Debra Winger)
1994 고인돌 가족 플린스톤 (The Flintstones)
이것이 엔터테인먼트 3 (That's Entertainment! III)
1988 문워커 (Moonwalker)
토스카니니 (Young Toscanini)
1985 고백 (There Must Be A Pony)
춤추는 헐리웃 (Malice In Wonder Land)
1983 고독한 중년 (Between Friends)
1980 거울 살인 사건 (The Mirror Crack'd)
1979 윈터 킬 (Winter Kills)
1976 파랑새 (Blue Bird)
이것이 엔터테인먼트 2 (That's Entertainment! II)
1973 나이트 워치 (Night Watch)
1972 화려한 사랑 (Zee And Co.)
1968 파우스트 (Doctor Faustus)
비밀 (Secret ceremony)
1967 황금 눈에 비친 모습 (Reflections in a Golden Eye)
말괄량이 길들이기 (La Bisbetica domata)
1966 누가 버지니아 울프를 두려워 하랴 (Who's Afraid Of Virginia Woolf)
1965 샌드 파이퍼 (The Sandpiper)
1963 클레오파트라 (Cleopatra)
1960 버터필드 8 (BUtterfield 8)
1959 지난 여름 갑자기 (Suddenly, Last Summer)
1958 뜨거운 양철 지붕 위의 고양이 (Cat On A Hot Tin Roof)
1957 레인트리 카운티 (Raintree County)
1956 자이언트 (Giant)
1954 내가 마지막 본 파리 (The Last Time I Saw Paris)
거상의 길 (Elephant Walk)
호걸 브롬멜 (Beau Brommel)
1952 아이반호 (Ivanhoe)
1951 젊은이의 양지 (A Place in the Sun)
1950 신부의 아버지 (Father of the Bride)
1949 작은 아씨들 (Little Women)
1947 아버지의 인생 (Life With Father)
1944 내셔널 벨벳 (National Velvet)
녹원의 천사 (National Velvet)

◉ 배 우 : 미아 패로우 (Mia Farrow) ◉

미아 패로우는 1963년 브로드웨이에서 데뷔하여, 다음 해에는 TV 오페라 [페이톤 플래이스]에 출연하였다. [페이톤 플래이스]로 그녀는 미국 10대의 우상이 되었다. 1965년 패로우는 30살 연상인 프랭크 시나트라의 세 번째 아내가 되었다. 그러나 결혼 생활은 오래가지 않았다. 미아 패로우가 주목받게 된 첫 영화는 1968년의 [악마의 씨]였고, 그 후 몇 편의 영화에 출연하였으나 성공하지는 못했다. 1974년에는 [위대한 개츠비]에서 데이지 부캐넌으로 출연하였다. 그러던 미아 패로우는 우디 알렌 감독을 만나 결혼하게 되었고, [한나와 그의 자매들] [범죄와 비행] [라디오 데이즈] [뉴욕 스토리] [우디 알렌의 부부일기] 등의 알렌 감독의 영화에 출연하면서 그녀의 영화 인생에서 중요한 작품들을 남기게 되었다. 미아 패로우와 우디 알렌의 결혼 생활은 입양한 딸 순이와의 문제로 파경에 이르고 긴 법정 공방으로 이어지는데, 알렌은 후에 입양아 순이와 결혼했다.

2007 비카인드 리와인드 (Be Kind Rewind)
2007 이엑스 (The Ex) 2006 오멘 (The Omen)
2002 씨크릿 오브 조이 (TV) (The Secret Life Of Zoey)
1999 커밍 순 (Coming Soon)
1995 래클리스 (Reckless)
마이애미 랩소디 (Miami Rhapsody)
1994 아일랜드의 연풍 (Widows' Peak)
1992 우디 알렌의 부부일기 (Husbands And Wives)
그림자와 안개 (Shadows and fog)
1990 중년의 위기 (Alice)
1989 뉴욕 스토리 (New York Stories)
범죄와 비행 (Crimes And Misdemeanors)
1988 또 다른 여인 (Another Woman)
1987 9월 (September) 라디오 데이즈 (Radio Days)
1986 한나와 그 자매들 (Hannah and Her Sisters)
1985 카이로의 자주빛 장미 (The purple rose of Cairo)
1984 슈퍼걸 (Supergirl)
브로드웨이 대니 로즈 (Broadway Danny Rose)
1983 젤리그 (Zelig)
1982 한 여름 밤의 섹스 코미디 (A midsummer night's sex comedy)
1979 허리케인 (Hurricane)
1978 결혼식 (A Wedding)
나일 살인 사건 (Death on the Nile)
1974 위대한 개츠비 (The Great Gatsby)
1972 퍼블릭 아이 (Follow Me)
하이 힐 (High Heels)
1969 존과 메리 (John And Mary)
1968 비밀 (Secret ceremony)
악마의 씨 (Rosemary's Bab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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