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청춘에게 고함 (Don't Look Back) [대경 2월 48종 특가]
 
 
아이디
비밀번호
ID/비밀번호 찾기
오늘 출시된 신작: 0
오늘 등록된 타이틀: 0
최근 등록된 예약판: 4
최근 입고된 중고판: 4
최근 입고된 해외판: 2
오늘 출시된 신작: 0
오늘 등록된 타이틀: 0
최근 등록된 예약판: 3
최근 입고된 중고판: 19
최근 입고된 해외판: 0
오늘 등록된 상품: 0
오늘 개설된 무비샵: 0
오늘 등록된 경매: 0
오늘 마감되는 경매: 0
 
없음
  계좌번호 (예금주: 이재욱)
  국민은행 794-24-0027-804
농협 086-02-124397
우리은행 132-08-328245
신한은행 110-125-011996
   
  근무시간
  평일 오전9시~오후6시
토·일요일,공휴일 휴무
 
내청춘에게 고함 (Don't Look Back) [대경 2월 48종 특가]
상품정보 공유하기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블로그 블로그
가격 25,300 원 →   [가격지표]
적립금 99 원 (3%)
할인쿠폰
카드할인
사용자평점 (3점 / 1명)
등급 새상품
감독 김영남
출연 김태우  김혜나  이상우  이한 
장르 드라마   한국영화   영화제수상작  
더빙한국어
자막한국어 영어
화면비4:3 (풀스크린)
사운드돌비디지털 스테레오
돌비디지털 5.1
지역코드3/NTSC
등급18세 이상 관람가
런닝타임126 분 (1 disc)
영화제작년도2006년
출시사대경(DK)
출시일2009-02-20
무비샵 관련상품 : 판매중 0개 / 완료 0개     [내 상품 팔기]
경매 관련상품    : 진행중 0개 / 완료 0개     [내 상품 팔기]
 
Special Feature
* 음성해설 : 감독 - 김영남, 배우 - 김태우(인호), 김혜나(정희), 이상우(근우) 
Review
어떻게 사는 삶이 행복한 삶인가?
예찬할만한 청춘이라면 어떤 모습 이어야 되는가?
우리는 청춘이라 불릴만한 시기를 어떻게 거쳐왔단 말인가?
이 물음에 대한 대답이 무엇이어야 하느냐는 중요하지 않다.
그렇다고 이 영화가 쉬운 답변을 제공해주지도 않을 것이다.
아쉽게도 우리는 이 물음 앞에서조차 눈과 귀와 마음을 열어젖힐 여유가 없어 보인다.

아직 사회에 자리를 잡지 못한 젊음이라는 시간대는 우리의 일생에서 아마도 가장 틀이 잡히지 않은 시간대라는 의미에서 부정형의 시간대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하여 그 삶의 속도는 사람들마다 다양한 양상을 띠게 된다. 조금은 빠르게 혹은 조금은 느리게 삶의 속도는 다양한 궤적을 그리게 되는 것이다. 동시대 한국의 젊은이들의 모습을 냉철한 시선으로 되짚어보는 <내 청춘에게 고함>은 그간의 이른바 '청춘영화' 하면 으레 떠오르곤 하던 과장된 제스츄어가 없이 청춘들의 삶이 그리는 다양한 양상을 진솔하면서도 치밀하게 추적한다. 평범한 삶을 사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위기에 처한 세 젊은이들의 삶의 양상은 이 영화에서 태풍과 같은 격렬함을 내재하고 있는 감정의 드라마로 끌어올려진다. 우리가 삶 속에서 흔히 맞부딪히게 되는 자잘한 기쁨과 절망은 세 젊은이들의 일상을 통해서 우리에게 새로운 의미로 다가오게 된다.

김영남 감독은 자신의 장편영화 데뷔작 <내 청춘에게 고함>을 통해 최근의 한국영화에서 갈수록 희귀해져가는 '감정의 진정성'을 되살림으로써 주목할만한 신예감독으로서의 자신의 자리를 확고히 차지할 것이다.

"한국영화_지금은, 새로운 정서의 영화가 필요한 때 "

<내 청춘에게 고함>은 세 주인공들을 둘러싼 사랑, 가족, 일을 다루고 있다. <내 청춘에게 고함>은 한국사회에서 보여졌던 실제 사건과 경험들을 기반으로 하되 그것을 극적 상상을 통해 이야기 구조를 확장하여 세 이야기로 재구성한 것이다. 누구에게나 열병처럼 겪어갔던 젊은 날의 세 주인공들의 삶을 통해, 주체성과 자아의 방향을 찾을 여유도 없이 소외와 불안이라는 외면 속에 감춰져 있는 우리 삶의 자화상을 그리고 있다.

<내 청춘에게 고함>의 이야기는 세 파트로 되어 있다. 영화는 각각 다른 세 명의 일상에 관한 독립적인 이야기로 보여질 수도 있고, 혹은 서로 어떤 관계로 연결되었음직한 이야기로 보여질 수도 있다. 세 이야기로 나누어 풀어진 이 구조는 인물들과 인물들을 둘러싼 사람 혹은 사회에서 보여지는 균형이 조금씩 깨어질 때 야기되는 어떤 반응과 관계의 내밀함을 보여준다.

이 세 이야기는 일종의 느슨한 인과관계를 가지고 있으며 그들의 존재와 행동의 결과들은 우연을 포함한 다양한 요소들을 수반한 채 정서적으로 다른 이야기에 영향을 미친다. 실제로 이 세 이야기의 인물들은 서로 만나거나 스친 적도 없는 사람들이다. 그러나 영화를 통해서 서로 다른 공간에서 시간을 보냈던 이들은 관객의 의식 속에서 내부적으로 연결되게 된다. 세 사람이 어떻게든 만난다는 인위적인 설정을 영화는 배제한다. 같은 시간 각기 다른 공간에서 보여지는 인물들의 삶은 정서적으로 연결 되어지는 이미지(가령 철로의 이미지)와 더불어 사운드를 통해 유기적으로 결합 되어져 있다.

영화가 전달하고자 하는 것들은 현실을 그대로 복사하거나 영화적 혹은 장르적 관습에 기인한 이야기 구조를 쫓아가려고 한 것은 아니다. 크든 작든 간에 미세한 삶의 표면으로부터 추출해낸 순간들이 안고있는 내면적인 감정과 그런 감정들이 뒤엉킨 현실 속에 있는 사람들에 관한 것이기에 표면적으로 인위적이거나 작위적인 모든 요소를 배제하였다. 보이는 것으로부터, 그리고 듣는 것으로부터 자연스럽게 묻어 나오는 정서를 미덕으로 영화는 새로운 정서와 감정을 표현 내려고 노력한다.

결국 영화는 지금과 같은 글로벌 시대에 관객들이 외부에서 주어진 속도가 아닌 그들 자신의 삶과 그들 자신만의 삶의 속도를 잊지 않고 그것에 대해 성찰하기를 권유한다. <내 청춘에게 고함>은 세상에 대해 그런 인간의 주체적 내면을 향한 외침이며, 아울러 한국 영화 속에 이 영화 스스로가 자신의 위치를 찾아가도록 해주는 고(告)함이다.

* 줄거리

모든 것이 혼란스러운 미완의 청춘

21살의 연극과 현대무용을 전공하는 휴학생 정희(김혜나)는 가난하지만 언니와 단둘이 나름대로 행복하게 살아가고 있다. 하지만 남자친구(이한)와의 원만하지 못한 애정 문제와 자식들을 버리고 떠난 아버지의 갑작스런 방문으로 괴로워한다. 거기에 더해 엎친데 덮친 격으로 언니가 열심히 돈을 모아 새로이 장만한 집마저 사기를 당하게 되는데…

시간을 늦추고 싶어하는 무모한 청춘

26살의 공중전화박스를 수리, 수거하는 일을 하는 근우(이상우)는 특별한 꿈도 없고, 자신이 일하는 회사의 파업에도 관심이 없다. 같은 직장에서 일을 하는 연기자지망생 선배(배윤범)와 남의 전화 통화 내용을 몰래 엿듣다가 우연히 알게 된 여인(양은용)에게 집착하게 된다. 어느 날 그녀의 통화 내용을 듣다가 전화선을 끊어버린 후 통화를 했던 상대방 남자를 쫓아가 폭행을 하게 된다. 그리고 그녀의 집을 찾아가 무모하게 사랑을 고백하게 되는데…

현실에 고개를 떨구는 무력한 청춘

한때 독문과 박사과정 학생이었으나, 지금은 서른 살의 늦깎이 군인 인호(김태우)는 10일 동안의 마지막 휴가를 나오게 된다. 그리고 마지막 휴가 소식을 집에 알리지 않은 채 아내를 깜짝 놀라게 해 줄 생각에 기분이 들떠 있다. 하지만 집에 도착한 인호는 아내의 부재에 당황한다. 그는 아내가 변했다고 의심하지만 도무지 그것이 무엇인지 알 수가 없다. 서른의 나이라는 현실의 무게에 이제 학업을 포기하고 취업을 준비하려고 하는 그에게 우연히 알게 된 아내의 불륜은 몹시 괴로운 일. 아내와 현실에 대한 불안감으로 대학동창의 결혼식장에서 우연히 만난 여인(신동미)과 하룻밤을 보내는 인호. 다음날 집으로 돌아온 인호는 아내에게 그 사실을 솔직하게 털어 놓는데… 과연 아내는 그 솔직함을 어떻게 받아 들일까 ?

불확실성 속에 내던져진 세 명의 청순군상들. 삶을 관통하는 이 여정의 끝에 그들을 기다리는 것은 과연 무엇일까 ?

22,000원

22,000원

121,000원

25,300원

관련상품  - 이 상품을 주문한 분들이 함께 주문한 목록입니다
8,800원
2,500원
299,000원
22,000원
3,500원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제 2000-1호에 따른 사업자등록번호 안내 206-12-31007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광진 제 1095호
회사명:드림스페이스 대표:이재욱 전화번호:02-457-6789 팩스:02-457-6318 메일:movie4989@gmail.com
주소:(우 143-721) 서울 광진구 광나루로 56길 85 (구의동) 테크노마트 사무동 1603호